소소맛집

전주맛집 삼백집 콩나물국밥 내돈내산 먹어 본 후기

차분히 2022. 1. 1. 13:27

전에 놀러가서 먹었던 전주에 유명한 콩나물 국밥집입니다. 전 몰랐은데 티비에도 방영이 많이되고 유명한 곳이더라구요. 위치는 한옥마을을 벗어 나서 가야합니다.
전주 시내 쪽인거 같던데 일방통행길이 많아 한번에 찾아 들어 가야합니다. 제가 갔을 땐 네비가 안내 해준곳이 공사 판이어서 돌아돌아 들어갔습니다.


메뉴는 간단하게 국밥 2종류와 곁들이 차림있습니다.
전주에만 모주가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여기서만 볼 수있으니 먹어보시길 바랍니다. 계피향이 많이나 제 입맛에는 맛있습니다. 수정과 좋아하시는 분들은 추천드립니다.
알콜함유가 3퍼센트 이하라 거부감 없습니다.

저희는 기본 콩나물 국밥 두개 시켰습니다.

진짜 맛있었습니다. 제가 콩나물 국밥 체인점에 가서 먹은 기억이 있는데 별로 였거든요. 전주가 콩나물국밥 고장이 맞는거 같습니다! 김도 줍니다. 국밥에 밥이 들어가있는데 왜 김이 필요하지 생각했지만 같이 먹으니 더 맛있더라구요. 달라하면 더 주십니다!

제가 김치와 깍두기 엄청 좋아하는데 묵은지와 깍두기를 직접 하신다니 믿음이 가군요.

삼백집 이름 뜻이 옛날부터 300그릇만 준비하고 문을 닫았다고 합니다. 전통이 깊은 곳입니다.

나가기전 카운터 옆 가판대입니다.
전 유과 하나 사왔습니다. 근데 유과는 비추천드릴게요ㅜ
애매한 맛과 식감이었습니다. 바삭도 아닌 쫀득도 아닌 눅눅도 아닌 많이 달지도 않고 비추입니다.
여기는 약과가 맛잇다고 알려져 있던데 .. 더 검색을 해보고 살걸 그랬습니다. 약과도 좋아하는데 그날은 유과만 눈에 보였습니다. 아쉽습니다.

주차장은 바로 맞은편에 있습니다. 넓지도 좁지도 안은 곳이 었는데 콩나물국밥이 회전율이 좋아 주차도 괜찮았던거 같습니다.

*찾아가는길이 공사중이라 일방통행길 잘들어가야함
*약과 추천드림
*주차장구비되어있음
*콩나물국밥 맛있음